본문 바로가기

인초이스

긴급속보 입니다. 재난지원금 25만원 지급 일정 발표!!!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초이스 입니다. 일전에 인초이스가 알려드렸지만 오늘은 정부가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어서 지급 일정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일전에 알려드렸던 전 국민 88% 국민지원금 지급 시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실 줄 압니다. 그러나 지난주 언론을 통하여 먼저 보도되었던 내용이 빠르면 8월 말부터 늦어도 추석 전 까지 지급하기로 했던 계획이 현재 흔들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 원인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1일 신규 확진 수가 2천명을 웃도는 방역 비상 사태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전에 쓴 인초이스의 아래의 글도 살펴보시고 오늘의 글도 잘 읽어보시어 미리 준비하기 바랍니다.

 

 

긴급속보 입니다. 재난지원금 25만원 지급 일정 발표!!! 참고하세요.

https://yeejun1412.tistory.com/318

 

5차 재난지원금 중복수령 전국민 88%에게 25만원 신청방법! 3종패키지

안녕하세요. 끝까지 보시면 도움이 되는 인초이스 블로그 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차 추경안이 7월 24일 색벽에 국회에서 의결되었습니다. 전국민이 아닌 약 88%가 1인당 25만원씩 코

yeejun1412.tistory.com

 

 

 

 

 

 

중요사항 중 하나는 직장 의료보험 가입자 요건이 11만 3600원 이하에서 월 14만 3900원으로 완화가 되어 1인 가구 107만 명이 추가로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추석 전에는 반드시 지급을 하겠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재난금 지급시기를 확실하게 결정하지 못하고 계속 미루어지는 모양새 입니다. 정부는 이번 주 안으로 지급 계획과 신청 일자 등을 확정해서 발표 하겠다고 했지만 방역 여건 때문에 미루어졌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늦어도 이달내 추석 전 지급 여부를 포함해서 계획을 결정하겠다 라고는 하는데 코로나19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한다라는 야릇한 단서를 달았습니다. 지난달 부터 시작한 4차 대유행은  두 달째 나아질 기미가 보이고 있지 않으며 검출률이 90%를 웃돌면서 사태는 악화되고 있는 중 이기에 섣불리 국민 지원금 지급 시기를 결정했다가 오히려 역풍이 불 수도 있어서 정부에서 계획을 미루고 내부 검토만 거듭하는 것이 아니냐란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면 늦어도 추석 전 국민지원금 지급 일정을 지키려면 다음 주 말이나 9월 초에 집행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지만 방역 위기가 진전이 되면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겠다던 정부의 방침대로 될려면 지급 시기는 10월 이후로 미뤄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전 국민 88% 국민 지원금이 9월 6일에 지급된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십니다. 9월 6일에 지급 일정에 대한 내용은 정부의 결정된 내용이 아니라 박완주 더블어민주당 정책위 의장이 지난 24일 기자간담회에서 국민 지원금 지급 시기의 마지노선은 추석 전 지급으로 최소 9월 6일에는 집행을 실사해야 한다고 강조한 내용인데 이 것이 와전된 내용이 아닌가 쉽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국민 지원금 지급 시기는 방역 상황의 변동을 유심히 지켜보시고 뉴스나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자주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긴급속보 입니다. 재난지원금 25만원 지급 일정 발표!!! 인초이스도 여러분도 정부의 오락 가락 하는 발표에 조금은 당황스럽습니다. 인초이스도 귀를 쫑긋 열고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해 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준비했습니다. 인초이스의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yeejun1412.tistory.com/333?category=965416 

 

신청하지 않으셔도 입금됩니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10만원 지금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인초이스 입니다. 지금 즉시 확인하세요 신청하지 않으셔도 입금됩니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10만원 지금 확인하세요!!! 확인하시면 입금이 되었을 겁니다. 대상은 전국민 대

yeejun14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