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초이스

고혈압, 당뇨병 있으세요? 지원금 챙기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초이스 입니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서로 이웃하는 병이라 상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이 두병의 공통점은 모두 혈관이 풍부한 조직들에 생기는 병이라는 것 입니다. 혈관이 풍부한 조직이 어디일까요? 눈, 콩팥, 신경, 신장혈관, 뇌혈관, 다리 혈관과 같은 말초혈관 등등 입니다. 보세요 이러한 조직들에게 영향을 주면 실명, 신부전증, 치매 등등의 부수적인 질병들이 따라옵니다. 즉 고혈압 환자는 정상인보다 당뇨병 발병율이 2.5배 높다고 합니다 또한 반대의 경우도 별로 틀리지 않습니다. 인초이스도 인대파열로 인해서 수술 중 알게된 사실이 있는데요. 피검사 실시중 비정상적인 협압으로 인해서 수술을 하고서 따로 치료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일시적인 현상이라는 진단을 받고 지금은 특히 조심하며 식사조절과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적정 혈압과 콜레스테롤 관리가 중요하니 수치 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약의 장기복용은 또 다른 합병증이 생길수 있으니 가급적 몸에 좋은 식사관리를 통해서 약을 줄일 것을 부탁드립니다.

적정 혈당은 식사전 dl당 120~140mg이하, 식후 dl당 180~200mg이하이고 혈압은 120/80mmhg미만, 콜레스테롤은 dl당 200mg이하로 유지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당뇨병 있으세요? 지원금 챙기세요!!! 끝까지 보시고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철저한 관리를 한다고는 하였지만 그래도 병을 앓으시게 된다면 엄청난 스트레스와 치료비가 문제가 됩니다. 사전에 철저히 관리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관리도 하시고 지원금도 받으시고 꿩먹고 알먹고. 고혈압, 당뇨 있으세요? 지원금 챙기세요!!! 글 잘 기억하셨다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병들과 관련하여 평소에 적당한 운동과 건강관리만 잘 하셨다면 정부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비만이신 분들도 건강 관리하면서 정부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나이는 20살부터 참여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병은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안고 살아야하는 대표적인 질병중의 하나 입니다. 좋다는 음식을 다 찾아서 드시고 매일 개인마다 관리를 하시고 계시죠. 그래서 얼마전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총 256개 지역에서 7월 말부터 걷기, 체중감량 등등 건강관리를 스스로 하는 분들에게 인센티브처럼 소정의 지원금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원 유형에는 건강 예방형과 건강 관리형으로 나눠지게 되고 건강 예방형은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만 20~64세가 대상이고 체질량 지수 25 이상 혈압 120/80 이상 공복혈당 100 이상인 분들 입니다. 또한 건강관리형은 1차 의료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한 고혈압 당뇨증 환자가 대상입니다. 즉 1차 의료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하여 케어 플랜을 해야 지원금이 지급된다는 것 입니다. 간단히 예를 들자면 하루 만보이상 걸으면 최대 1만 8천 원 적립 일주일에 한 번 건강관리프로그램 이수 시 연체료 만 2천 원 적립, 체중 혈압 공복 혈당 수치가 목표에 도달시 연 최대 3만 원 적립,

이렇게 관리를 하실 시에는 연 최대 6만 원의 적립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현금이 아닌 적립금 식으로 지급되고 이러한 적립금은 지역 화폐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바꾸어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고혈압, 당뇨병 있으세요? 지원금 챙기세요? 역시 꿩먹고 알먹고 건강챙기시고 멋진 삶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알아보기!!!

https://www.nhis.or.kr/nhis/etc/searchNhis.do?query=%EA%B3%A0%ED%98%88%EC%95%95%20%EB%8B%B9%EB%87%A8%20%EC%A7%80%EC%9B%90%EA%B8%88%20%EC%8B%A0%EC%B2%AD 

 

통합검색

“고혈압 당뇨 지원금 신청” 검색결과입니다.

www.nhis.or.kr

어려우시면 1577-1000 번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강도 관리하시면서 지원금도 받을 수 있는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 제도를 알려드렸습니다. 대상자가 되었든지 아니든지 우리 각자는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스스로 잘 챙겨야 멋진 인생 건강하게 살아갈 수가 있지 않을까요? 오늘의 인초이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고 인초이스 유튜브 채널도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벌써 점심 시간이 다가오네요 여러분들 맛점 하시고 활기찬 오후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손흥민 참 대단합니다!!!

https://yeejun1412.tistory.com/327?category=965416 

 

손흥민 토트넘 그리고 케인 상반된 현지반응

어느 덧 오늘도 하루가 지나가는 오후 8시 입니다. 오늘 하루도 무탈하게 잘 지내셨으리라 봅니다. 인초이스는 오늘 좀 많이 서글프다는 생각을 하면서 TV에서 손흥민의 활약상을 보면서 그래도

yeejun14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