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초이스

키워드로 보는 오늘-김연경-

반응형

우선 배구 국가대표팀 김연경 선수를 이야기하기 전에 대한민국 운동 선수들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나라도 작고 인구도 많다고 할 수 없는 5천만 정도밖에 되지않으면서 배구는 물론 농구, 야구, 축구, 수영, 유도, 태권도, UFC, 권투, 레슬링 등

고루 고루 잘합니다. 정말 세계적으로 이런 나라가 있을까 싶습니다. 대한민구 선수들 화이팅 입니다!!!

1988년생 김연경 선수는 얼굴도 이쁘지만 뛰어난 실력으로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각종 봉사활동도 열심히 합니다.

도쿄 올림픽 8강을 넘어서 4강까지 이끌어내는 저력이 대단하죠. 물론 김연경 선수 혼자서 이룬것은 아니지만 체력이 고갈된 상태에서도 수비면 수비 공격이면 공격 못하는 것이 없는 그야말로 팔방미인 입니다.

포지션은 레프트로 현재는 중국 여자 프로배구리그 클럽인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에서 뛰고있습니다. 2005년 흥국생명에 입단하여 데뷔하고 2012년 런던 올림픽 여자 배구 대회 MVP를 수상한 그야말로 일류 선수 입니다.

 

 

당찬 모습이 너무 아름다운 그녀다

 

 

https://youtu.be/3NuUbg7Eq58

아직 은퇴를 논하기에는 힘이 넘치는데...

 

 

원곡중학교 3학년 때까지 170cm도 안되어 한때는 배구를 그만두려고 했답니다. 이때 배구를 접었다면 지금처럼 뛰어난 김연경 선수를 다시는 보지 못했을 겁니다.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현 한봄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이후 3년 동안 키가 20cm 이상 자라며 세터나 리베로 포지션에서 레프트 공격수로 포지션을 바꾸게 됩니다. 이 때부터 "초고교급 선수"로

불리며 3학년에 재학 중이었던 2005년 11월 성인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었고 월드그랜드챔피언스컵대회에서 공격 득점 전체 3위에 올랐습니다. 이에 앞선 2005년 10월에 열린 V- 리그 2005~2006 시즌 드래프트에서는 전체 1순위로 흥국생명에 입단하였는데, 일각에서는 김연경에 눈독을 들인 흥국생명이 일부러 꼴찌를 했다는 의혹이 일기도 했습니다.

인초이스가 분석컨데 이 의혹은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어보입니다.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에서도 김연경의 화이팅 넘치는 모습

 

 

흥국생명이나 페퍼저축은행에서 뛰었다면 좋았을 걸...왜?

 

 

https://youtu.be/p-sXCz0Bl6o

정신 차려요 한국배구, 협회...

 

 

김연경 선수는 터키리그 페네르바흐체서 대표적 간판스타로 활약한 6년간 CEV 챔피언스리그 MVP 1회등을 수상하였으며 2017년 페네르바흐체를 떠나서 중국리그로 옮기제 됩니다. 상하이 광밍 유베이(2017~2018년) 17년만에 팀의 정규리그 우승을 이끌었으며, 챔피언결정전 7차전에서 풀세트 끝에 패해서 준우승의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중국리그에서 1시즌을 활약하다 다시 엑자시바시 비트라(2018~2020년) 터키리그로 복귀 2018~2019시즌 엑자시바쉬는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하여 챔피언결정전으로 직행하였으나 챔피언결정전에서 바키프방크와 5차전까지 가는 접전끝에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고 맙니다. 키워드로 보는 오늘 김연경 선수는 진짜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2020~2021년 올림픽과 대표팀동료들과 손발을 맞추기 위해 국내 복귀를 선언하였고 6월 6일 최종적으로 연봉 3억 5천만원에 흥국생명으로 11년만에 복귀후 2021년~현재까지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구단과 입단 계약을 맺었습니다.

인초이스가 생각해 봅니다. 과연 김연경 선수를 상하이로 꼭 보냈어야만 되었는가? 월드클래스 선수를 담기엔, 한국의 그릇이 너무 작은것은 아닌지...

김연경의 거취가 정해지기 전 여자배구 신생팀 페퍼저축은행은 여러 차례 김연경 선수의 영입을 원한다는 뜻을 밝혀왔다. 아니 그러면 신생팀 보호차원에서 받아들여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이에 대해 흥국생명은 "원칙에 맞지 않는다"는 뜻을 펴는 아이러니한 주장을 해서 참 어이가 없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아전인수, 진흙탕이었던 국내 시즌이 언제쯤 깨끗해 질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

오늘은 국내리그에서 더 이상 보지 못하는 큰 그릇 김연경 선수를 생각하며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참 스포츠는 정직한데 그 놈의 아전인수와 고집이 선수도 망치고 리그 이미지도 실추시키고 정신차립시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댓글과 좋아요는 인초이스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키워드로 보는 오늘 김연경 선수 화이팅 입니다^...^

내일도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시기 바랍니다!!!

 

 

서럽습니다. 나이가 무슨 죄도 아닌데 일자리도 없고!!!

https://yeejun1412.tistory.com/305

 

중장년층 일자리 정보 1

안녕하세요 인초이스 첫 번째 정보 시작합니다. 중장녕층 일자리 정보 잘 보시고 포기하지 않는 인생 되시기를 인초이스가 기원합니다!!! 요새는 정말 중장년층이 일할 수 있는 공간이 점점 파

yeejun14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