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군사관학교 커트라인

반응형

선발유형에 따라 반영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도 모집인원은 육군 정책에 의해 결정되며, 매년 조금씩 달라지나 2017학년도에는 남자는 280명, 여자는 30명 등

총 310명을 선발합니다. 계열별로는 남자의 경우 문,이과 각 140명, 여자의 경우 문과 18명(60%0,이과 12(40%)입니다.

 

2017학년도 전형은 미래 군이 요구하는 리더쉽과 군 적성이 우수한 인재 선발에 중점을 두고 개선되었으며, 다음 2가지가 달라졌습니다.

 

우선선발 확대: 기존에 있었던 고교 학교장 우선선발, 군 적성 우수 우선선발에 추가하여 일반 우선선발을 신설하였습니다.

 

일발우선선발은 1차시험 500점, 2차시험 500점 ,면접 400,체력검점100으로 선발합니다. 

 

한국사 성적 반영: 우선선발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하고, 정시선발에는 수능  한국사 성적 등급에 따라 점수를 반영합니다. 

 

신체검사 및 체력검정 일부 조명: 여자 신장 합격 기준이 159cm에서 155cm로 조정되었고, 체력검정 윗몸일으키기가 양손을 몸 앞에서 교차하여 반대쪽 어깨에 대고 실시하는 방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우선선발은 일반대학교의 수시모집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일반대학의 수시모집에 합격하면 정시에 지원을 할 수 없으나 육사 우선선발에 합격한 자는 일반대학의 정시모집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우선선발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결과로만 정원의 최대 입학정원의 50%(고교학교장 추천:최대 10% 군적성:최대 20% , 일반:최대 10%여 수능 시험을 반영하지 않고 합격자를 발표하는 제도 입니다.

 

고교 학교장 추천 우선선발은 고교 학교장이 추천한 지원자끼리 우선적으로 경쟁하여 합격자를 선발 합니다.

이때 불합격할 경우 군 적성 우선선발로 자동지원 됩니다. 군 적성 우선선발에서도 선발되지 않으면 일반 우선 선발로 자동지원되며, 모든 우선선발로 자동지원 되며, 모든 우선선발에서 불합격 될 경우 자동으로 정시 선발로 지원됩니다.

 

이세가지의 우선선발의 다른 점은 추천서 종류와 선발방법 입니다.

고교 학교장 추천의 경우 고교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성별, 계열별로 우선선발 최종성적 석차가 2차 시험 합격자 전체의 상위30% 이내인 지원자를 대상으로 2차 시험 (면접800, 체력 200)득점 순으로 선발합니다.

 

1차 시험의 성적 산정 방식은 국어, 영어, 수학 , 점수를 아래 수식에 의한 성적순으로 1차 시험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정시선발에 50점 만점으로 반영되며, 일반 우선 선발 시에는 5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반영됩니다.

반응형